제목 없음

 


 

 

 

 

 

 :: 현재위치 : HOME > 성경연구 > 성경의 핵심진리

 

 

 

구원 - 2. 그리스도가 땅에 오신 이유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시는 일이 참으로 필요하였는가? 인간이 다른 방법으로는 구원 받을 수 없었는가?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신 것은 인간을 구원하기 위해서였다(눅 19:10). 이것이 그가 이 땅에서 가진 사명이었다. 예수는 잃어버린 인간을 하늘의 모든 영광보다도 더욱 귀중하게 여기셨다.

(1) 왜 예수는 혈육의 동참자가 되셨는가?
“자녀들은 혈육에 함께 속하였으매 그도 또한 한 모양으로 혈육에 함께 속하심은 사망으로 말미암아 사망의 세력을 잡은 자 곧 마귀를 없이 하시며”(히 2:14).

☞ 성육신이 되신 것은 죽기 위한 목적이었다. 그리스도의 죽음은 그의 인간 생활에서 일어난 단순한 사건이 아니었다. 이것은 가장 큰 목적이었다. 그는 인간으로서 인간을 위하여 죽고자 인간이 되셨다.

(2) 그리스도의 죽음의 결과는 무엇인가?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마 20:28).

☞ 예수의 죽음은 신약 성경 중에 수 없이 많이 직접적으로 언급되어 있다. 구약성경은 이에 대한 예언적 언급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 이것은 그가 사단을 멸망시키기 위하여 취하셔야만 했던 방도였다.

(3) 변화산 위에서 모세와 엘리야는 그리스도와 함께 무엇에 관해 말했는가?
“문득 두 사람이 예수와 함께 말하니 이는 모세와 엘리야라 영광 중에 나타나서 장차 예수께서 예루살렘에서 별세(別世)하실 것을 말씀할새”(눅 9:30, 31).

(4) 메시야적 예언에 의하면 예수는 왜 고난을 당하고 죽으셔야 했는가?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사 53:5). 이사야 53:8, 11, 12을 읽으라.

☞ 베드로는 불의한 자를 위하여 죽은 의인에 관하여 말한다(벧전 3:18). 그는 “우리 죄를 위하여”(고전 15:3) 죽으셨다. 베드로전서 2:24을 읽으라. 그리스도는 대신 죽으셨다. 그는 의로우시므로 살 수가 있으셨으나 죽어 마땅한 불의한 자들의 위치에서 죽으셨다.

(5) 그리스도의 죽으심으로 무엇이 인간을 위하여 성취되었는가?
“아버지께서는 모든 충만으로 예수 안에 거하게 하시고 그의 십자가의 피로 화평을 이루사 만물 곧 땅에 있는 것들이나 하늘에 있는 것들을 그로 말미암아 자기와 화목케 되기를 기뻐하심이라”(골 1:19, 20).

(6) 그리스도가 죄인들을 용서하실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의 유전한 망령된 행실에서 구속된 것은 은이나 금같이 없어질 것으로 한 것이 아니요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벧전 1:18, 19).

☞ 예수는 죄를 위하여 속죄 제물이 되셨다. 따라서 그의 죽으심으로 죄인들에게 용서가 허용되었다. 히브리서 9:22; 이사야 53:12을 읽으라. 그리스도의 죽으심 때문에 하나님은 온 세상을 자비로 대하실 수 있다. “그가 모든 사람을 위하여 자기를 속전으로 주셨으니 기약이 이르면 증거할 것이라”(딤전 2:6). 속전은 지불되었다. 모든 사람은 잠재적으로 용서 되었다. 인간은 믿음으로 이것을 받아 들여야만 한다. 그리하면 희생을 치루고 획득된 용서는 그의 것이 된다.

◎ 결 론
그리스도는 땅에 오셔서 각 사람을 위하여 죽음을 맛보셨다(히 2:9). 그리스도가 오셔서 죽으셨기 때문에 하나님은 인간에게 구원을 제공하실 수 있다. 그는 불의한 자(벧전 3:18), 죄인(롬 5:8), 불경건한 자(롬 5:6)를 위하여 죽으셨다. “내가 땅에서 들리면 모든 사람을 내게로 이끌겠노라 하시니 이렇게 말씀하심은 자기가 어떠한 죽음으로 죽을 것을 보이심이러라”(요 12:32, 33). 그리스도의 죽으심이야말로 모든 인간을 그분께로 이끄는 하늘의 위대한 자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