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없음

 


 

 

 

 

 

 :: 현재위치 : HOME > 성경연구 > 성경의 핵심진리

 

 

 

안식일 - 1. 안식일 제정

 

쉼을 주는 안식일은 하나님이 인류에게 주신 최대의 선물 중 하나이다. 거의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안식일 준수야말로 하나님을 경배하는데 있어서 필수적인 부분이라는데 동의한다. 안식일 제도에는 많은 것들이 포함되어 있다.

(1) 누가 안식일을 제정하였는가?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요한복음 1:1-3, 10, 14을 읽으라.
☞ 히브리서 1:1, 2에 의하면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통하여 세상을 창조하신 것은 분명하다. 그리스도는 창조의 능동적 주체였으므로 그가 안식일을 제정하셨다는 것이 분명하다.

(2) 언제 안식일이 제정되었는가?
창조시에. 창세기 2:1-3; 출애굽기 20:8-11을 읽으라.

(3) 안식일은 어떻게 제정되었는가?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니라 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 날에 안식하였음이더라”(창 2:1-3).

(4) 안식일은 무엇으로 만들어졌는가?
하나님은 날 중에서 안식일을 만드셨다. 그가 사용하신 날은 일곱째 날이었다. 창세기 2:2, 3을 읽으라.

(5) 언제 창조주일의 날들은 시작하고 끝났는가?
창세기 1:5, 8, 13. 창조주일의 각 날은 어두운 부분인 해질 때 시작하였다. 여기서 어두움이 먼저 왔으므로 그 다음 해질 때 그날은 끝났다. 그러므로 제칠일 안식일은 해 질때로부터 해 질때까지 준수되어야 한다. 분명하게 모든 날을 해 질때로부터 해 질때까지 계산하였다.

(6) 누구를 위하여 안식일은 제정되었는가?
“또 가라사대 안식일은 사람을 위하여 있는 것이요 사람이 안식일을 위하여 있는 것이 아니니”(막 2:27).

(7) 누가 안식일의 주인인가?
“이러므로 인자는 안식일에도 주인이니라”(막 2:28).

(8) 안식일은 얼마 동안 준수되어야 할 것이었는가?
안식일은 영원토록 준수될 것이다(사 66:22, 23).

◎ 결 론
제칠일 안식일은 창조시에 예수 그리스도에 의하여 제정되었다. 이것은 모든 시대를 통하여 준수될 것이었으며, 일몰로부터 일몰까지 준수되어야 했다. 레위기 23:32은 의문의 안식일 중 하나인 대속죄일 안식일에 관하여 언급하면서 “저녁부터 저녁까지” 지키라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