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없음

 


 

 

 

 

 

 :: 현재위치 : HOME > 성경연구 > 성경의 핵심진리

 

 

 

안식일 - 9. 하나님의 인

 

수천 년을 두고 그리스도와 사단 사이에는 대쟁투가 계속되고 있다. 그 쟁투는 하늘에서 루스벨이 하나님께 반역을 꾀한 때로부터 시작되었다. 요한계시록 12:7-9을 읽으라. 예수의 말씀을 통해서 보건대 사단이 거의 온 세상으로 하여금 자기를 따르게 하는 일에 성공할 것임이 분명하다. 마태복음 7:13, 14을 읽으라. 그러나 소수의 사람들은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이를 경배하라”는 하나님의 초청에 응답하게 될 것이다(계 14:7).

(1) 누구의 형상대로 인간은 창조되었는가?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창 1:26).
☞ 아담이 하나님을 바라보고 그를 신뢰하는 한 창조주의 형상을 반사하였다. 마귀는 하나님의 형상을 지워버리고 자기와 같도록 만들기 위하여 아담과 하와에게 왔다.

(2) 누구를 통하여 인간 안에서 하나님의 형상이 회복되는가?
“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고후 4:4).
☞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아오는 자들은 누구든지 성령에 의하여 하나님의 형상으로 변화된다. 고린도후서 3:18을 읽으라.

(3) 인이란 무엇인가?
인은 밀랍이나 진흙처럼 부드러운 물질에다 형상을 재생해 내는 도구이다. 고대 통치자들은 인(도장)으로 사용되는 반지를 끼고 있었다. 오늘날 대부분의 법적인 문서들은 효력을 갖기 위하여 공증인의 인(도장)을 필요로 한다.

(4) 인치는 일은 누구에 의하여 완성되는가?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엡 1:13).

(5) 새 언약 아래에서 하나님의 율법은 어디에 있는가?
“또 주께서 가라사대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으로 세울 언약이 이것이니 내 법을 저희 생각에 두고 저희 마음에 이것을 기록하리라”(히 8:10). 율법은 사랑이며(롬 13:8), 사랑은 성령에 의하여 우리의 마음에 위치한다(롬 5:5).

(6) 그리스도는 그의 교회를 어떤 상태로 만드실 것인가?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자신을 주심 같이 하라 이는 곧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니라”(엡 5:25-27).

(7) 요한은 말세에 사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어떻게 묘사하고 있는가?
“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 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도다…이 사람들은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정절이 있는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이더라”(계 14:1, 4, 5).
☞ 인과 하나님의 이름은 분리될 수 없다. 사물위에 찍힌 인은 그것의 소유권을 증거한다. 디모데후서 2:19을 읽으라. 이것은 진리의 표, 곧 하나님의 승리의 표이다. 이렇게 인침을 받은 자들은 성품에 있어서 그리스도와 같다.

(8) 성령의 사역을 나타내는 또 다른 예증은 무엇이며, 그것이 하나님의 백성들의 성품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가?
“그러므로 우리가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 그의 나오심은 새벽빛같이 일정하니 비와 같이 땅을 적시는 늦은 비와 같이 우리에게 임하시리라 하리라”(호 6:3).
“대저 내가 갈한 자에게 물을 주며 마른 땅에 시내가 흐르게 하며 나의 신을 네 자손에게, 나의 복을 네 후손에게 내리리니”(사 44:3).
☞ 팔레스타인에서 이른 비는 씨앗이 싹트게 하고, 성장기가 거의 끝날 무렵의 늦은 비는 알곡을 여물게 하여 추수되도록 준비시켰다. 성령의 이른 비는 사람이 은혜 가운데서 성장하도록 한다. 늦은 비 때에 최종적으로 부어지는 하나님의 성령은 그의 교회를 추수를 위해 준비 시킬 것이다. 그들의 체험 가운데서 하나님의 율법은 하나님을 따르는 자들의 마음에 인쳐질 것이다.

(9) 태초에 하나님이 제칠일 안실일에 쉬셨을 때 그 결과는 무엇인가?
“…나 여호와가 엿새 동안에 천지를 창조하고 제칠일에 쉬어 평안하였음이니라”(출 31:17).

(10) 나는 어떻게 하나님의 안식에 들어갈 수 있는가?
나는 그리스도의 완전하게 이루신 사업을 받아 들여야만 한다. 나는 은혜의 보좌 앞으로 나아가야만 한다. 그러면 그는 사단과의 쟁투에서 필요한 도움을 나에게 주실 것이다. 히브리서 4:16을 읽으라. 죄인이 통회하며 그리스도를 생명의 주님으로 영접하고 하나님께 기꺼이 충성과 순종을 바칠 때, 하나님은 그를 새롭게 빚으실 뿐 아니라 그분의 사업을 위해서도 사용하신다.

(11) 하나님과 그의 백성들 사이에 표징이 되도록 하나님께서 특별히 정하신 것은 무엇인가? 그의 인은 무엇인가?
그것은 하나님의 거룩한 안식일이다. 오로지 안식일 계명만이 공식적인 인이 갖추어야 하는 필수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십계명에 권위를 부여한다. 이것은 하나님의 이름과 직위를 알려주며, 인류에게 순종을 명하실 수 있는 그의 권리를 보여준다. 출애굽기 20:8-11을 읽으라.
이름: “너의 하나님 여호와”
직위: “하늘과 땅 바다와 물의 근원을 만드신” 창조주.

◎ 결 론
안식일은 하나님의 총체적 활동, 우주의 작용하는 그의 창조적 능력, 마음에 작용하는 재창조적 능력에 대한 표징이다. 디모데후서 2:19을 읽으라. 개인에게 하나님의 승인이 인쳐지면 그것은 그가 죄를 이기고 하나님께 소속되었다는 사실을 가리킨다. 우리는 요한계시록 7:1-3에 따르면 인치는 시기에 살고 있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계명을 지키는 자들이 될 것이다. 안식일은 하나님의 계명들을 순종하지 않거나 또는 인식하지 않는 자들로 부터 그들을 구별짓는 외적인 표징, 표, 또는 인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백성에게 안식일은 성화를 의미한다. 이것은 하나님과 그들 사이의 표징이며, 그들이 하나님께 속하여 있음을 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