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없음

 


 

 

 

 

 

 :: 현재위치 : HOME > 성경연구 > 성경의 핵심진리

 

 

 

재림 - 5. 왜 그리스도는 오셔야만 하는가?

 

그리스도의 재림은 성경의 중요한 가르침이다. 왜 그리스도는 오셔야만 하는가? 그가 오셔야만 할 이유는 9가지이다.

(1) 누구를 위하여 그리스도는 오시는가?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요 14:1-3).
☞ 그리스도가 이 땅을 떠나 있을 곳을 마련하려고 가셨으므로 어느 날엔가 그의 모든 백성은 그와 함께 거하게 될 것이다. 준비가 완료되고 그가 오시면 그때 천사들은 그의 백성들을 모으게 될 것이다. “저가 큰 나팔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마 24:31).

(2) 그리스도가 오실 때, 그는 사망 중 잠자는 성도들을 위하여 무엇을 행하실 것인가?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살전 4:16).

(3) 하나님의 백성들 중 얼마는 주님이 오실 때 죽음을결코 맛보지 않고 살아 있을 것이기 때문에 그리스도는 무엇을 행하실 것인가?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살전 4:17).
☞ 부활한 의인들과 살아 있는 의인들에게는 주님께서 오실 때에 불멸성이 주어질 것이다.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이 썩을 것이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고전 15:51-53).

(4) 그리스도가 오시는 또 다른 목적은 무엇인가?
“하나님 앞과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실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그의 나타나실 것과 그의 나라를 두고 엄히 명하노니”(딤후 4:1).

(5) 그리스도의 재림 때에 의인들은 어떻게 보상을 받는가?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 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번째 나타나시리라”(히 9:28). “나라와 권세와 온 천하 열국의 위세가 지극히 높으신 자의 성민에게 붙인 바 되리니 그의 나라는 영원한 나라이라 모든 권세있는 자가 다 그를 섬겨 복종하리라 하여”(단 7:27).

(6) 그의 재림 때에 그리스도는 악인들에게 어떻게 행하실 것인가?
“환난 받는 너희에게는 우리와 함께 안식으로 갚으시는 것이 하나님의 공의시니 주 예수께서 저희 능력의 천사들과 함께 하늘로부터 불꽃 중에 나타나실 때에 하나님을 모르는 자들과 우리 주 예수의 복음을 복종치 않는 자들에게 형벌을 주시리니”(살후 1:7, 8). “이방들이 분노하매 주의 진노가 임하여 죽은 자를 심판하시며 종 선지자들과 성도들과 또 무론 대소하고 주의 이름을 경외하는 자들에게 상 주시며 또 땅을 망하게 하는 자들을 멸망시키실 때로소이다 하더라”(계 11:18).

(7) 그의 오심과 이 땅은 무슨 관계를 갖고 있는가?
☞ 그리스도는 땅을 사셨으며, 이 땅을 원래의 아름다움으로 회복시키고자 하신다.
“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의 거하는 바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도다”(벧후 3:13).
“의인이 땅을 차지함이여 거기 영영히 거하리로다”(시 37:29).

(8) 죄를 통하여 상실한 모든 것들과 관련하여 하나님은 무슨 계획을 갖고 계시는가?
“또 주께서 너희를 위하여 예정하신 그리스도 곧 예수를 보내시리니 하나님이 영원 전부터 거룩한 선지자의 입을 의탁하여 말씀하신 바 만유를 회복하실 때까지는 하늘이 마땅히 그를 받아 두리라”(행 3:20, 21).
☞ 성경의 마지막 두 장은 회복된 땅과 그 위에 사는 구속받은 자들의 모습을 묘사한다. 그리스도의 오심으로 새 땅이 확립되는 길이 준비되어 그곳에서 하나님의 백성은 영원히 살게 될 것이다. “온유한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땅을 기업으로 받을 것임이요”(마 5:5).

(9) 그리스도는 어떤 지위로서 돌아오시는가?
“또 내가 하늘이 열린 것을 보니 보라 백마와 탄 자가 있으니 그 이름은 충신과 진실이라 그가 공의로 심판하며 싸우더라 그 눈이 불꽃 같고 그 머리에 많은 면류관이 있고 또 이름 쓴것이 하나가 있으니 자기 밖에 아는 자가 없고 또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 하늘에 있는 군대들이 희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고 백마를 타고 그를 따르더라 그의 입에서 이한 검이 나오니 그것으로 만국을 치겠고 친히 저희를 철장으로 다스리며 또 친히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맹렬한 진노의 포도주 틀을 밟겠고 그 옷과 그 다리에 이름 쓴 것이 있으니 만왕의 왕이요 만주의 주라 하였더라”(계 19:11-16).

◎ 결 론
그리스도가 다스리는 왕국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이 열왕의 때에 하늘의 하나님이 한 나라를 세우시리니 이것은 영원히 망하지도 아니할 것이요 그 국권이 다른 백성에게로 돌아가지도 아니할 것이요 도리어 이 모든 나라를 쳐서 멸하고 영원히 설 것이라”(단 2:44). “영원히야곱의 집에 왕노릇 하실 것이며 그 나라가 무궁하리라”(눅 1:33). 이 모든 놀라운 일은 그리스도의 오심에 의하여 성취될 것이므로 이것은 복된 소망임이 틀림없다. 우리는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라고 외칠 수 밖에 없다.